%ed%86%a0%eb%8b%a5%ed%86%a0%eb%8b%a5%eb%a7%88%ec%9d%8c%ec%95%84

EBS 유아 감정 코칭 프로그램 <토닥토닥 마음아>

에픽캔이 2016년 가을, EBS 를 통해 방송될 <토닥토닥 마음아> 를 제작중이다.

3D3A9461

좌측부터 ‘뿡크(스컹크)’, ‘그냥이(고양이)’, ‘꼭꼭이(고슴도치)’, ‘보물’역의 김보민, ‘양치기 삼촌’ 역의 홍희원

<토닥토닥 마음아>는 4-7세 유아들과 부모를 대상으로 한 감정 코칭 프로그램이다. 매번 새로운 감정과 마주하는 아이들이 자신의 마음 상태를 제대로 알고, 정확한 의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시청 유아의 부모들에게는 자녀 감정 교육의 좋은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배우와 인형들이 어우러진 퍼펫쇼 형태로 제작되는 <토닥토닥 마음아>는 평범한 6살 여자 아이 ‘보물이’와 친구들(뿡크,꼭꼭이,그냥이), 옆집 이웃이자 감정 코치 역할을 맡은  ‘양치기 삼촌’이 등장해 일상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알아가는 이야기로 꾸며진다.

유아 감정 코칭은 크게 아이의 감정 포착, 경청, 공감, 표현, 해결의 단계로 이뤄지는데,‘양치기 삼촌’이 ‘보물이’의 말을 경청하고, 마음을 읽어주고, 감정 해결을 도와주는 등의 모습를 통해 자녀 감정 교육 시 취해야 할 부모의 올바른 태도를 알려줄 예정이다.


little stones 01

또한, 프로그램 중간에는 제주도의 다양한 돌멩이를 캐릭터화 하여 아이들의 감정을 다루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시리즈 ‘리틀 스톤즈’를 보여주어 유아들의 주의를 끌고, ‘감정’에 대한 보다 쉬운 이해를 돕는다.

섬세하고 생각이 많은 아이 ‘보물이’ 역은 사랑스러운 아역배우 김보민이, 마음 따뜻하고 공감 능력이 뛰어난 ‘양치기 삼촌’ 역은 부드러운 미소가 매력적인 뮤지컬 배우 홍희원이 맡았고, 국내 최정상의 인형 배우들이 참여하여 감정 코칭 퍼펫쇼의 품격을 더한다.

유아 감정 코칭 퍼펫쇼 <토닥토닥 마음아>는 9월 2일 (금/ 오전 9시)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9시에 아이들을 찾아간다. (재방송 : 금/ 오후 4시)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